이번에 23/22/23로 합격했습니다.
저는 넉넉잡아서 한 3주?(주말제외) 동안 더도말고 덜 도말고 하루에 1시간~1시간 30분 공부했습니다.
1. 먼저 이론서 정독 안 하고 노랭이 모의고사 1회분을 파트 1개씩 3일동안 풀었습니다. 풀면서 모르는 단어가 나오는 문제는 표시를 하면서 풀었습니다. 매길때는 맞춘다 틀린다에 초점을 두지 않고 이론서를 펼쳐 틀린문제+표시해둔 문제에 있는 내용들을 찾아 형광펜으로 표시하고 인덱스를 붙여두었습니다.
2. 1의 방법으로 노랭이 모의고사 1회분을 풀고 나면 대강 이론들이 이해가 됩니다. 중요한것은 이때 모의고사 풀고 인덱스로만 끝나면 안됩니다. (저는 누적식으로 복습을 하였습니다. 1일에 파트1 풀고 인덱스 표시/ 2일에 파트2 풀고 인덱스표시, 파트1 인덱스 부분 다시 복습/3일 파트3풀고 인덱스표시, 파트1,2인덱스 다시복습) 이런식 으로 일주일 동안 하루에 모의고사 1개식 풀면서 계속해서 누적식으로 인덱스 복습을 하였습니다.
3. 2주쯤 되면 전반적인 내용은 알지만 문제를 풀어보면 부족한 부분이 느껴질겁니다. 이때는 파랑이 뒤에 있는 시험들어가기전 핵심요약 이랑 이때까지 해둔 인덱스들을 계속 누적으로 복습하면서 모의고사를 계속 풀면서 인덱스 정리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4. 시험 1주쯤엔 책을 정독을 하면서 전반적인 개념을 정돈하였습니다.
월요일 : 파트1 정독
화요일 : 파트 2 정독
수요일 : 파트 3 정독
목요일 : 파트 1,2 정독
금요일 : 파트 2,3 정독
토요일 : 파트 1,2,3 정독
이렇게 계속 누적식으로 복습하고 정독하였습니다.
대략 3주의 기간동안 책을 못해도 10회독은 한것같고 모의고사는 1회부터 15회까지 모두 풀고갔습니다.
하루에 1시간 투자하시면 충분히 합격하실수있을 거예요!
출처: https://cafe.naver.com/smatstudy/4107